인천시,국제도시에 걸맞는 옥외광고문화 업그레이드

입력 2014년11월06일 14시08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4 간판디자인 아카데미 및 우수 옥외광고업체 인증행사 개최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6일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옥외광고업체 및 종사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판디자인 아카데미」 교육과 「2014 옥외광고 우수업체 인증」행사를 개최했다.

간판디자인 아카데미 교육은 옥외광고물의 질적 향상과 아름다운 경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그리고 업계의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옥외광고물 시공(변기원), 경관디자인(김영배), 법규(강상현) 강의로 진행됐으며, 교육에 참석한 광고업자들은 법정교육 이수자로 연계 처리된다. 특히, 인천광역시 옥외광고물 시책방향 및 광고물 가이드라인 강의를 통해 적법한 광고물 설치 및 옥외광고업체들의 디자인 감각, 전문적인 마인드 향상 등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기회가 됐다.

이날 함께 개최된 「옥외광고업 우수업체 인증제」행사에서는 우수업체로 선정된 3개 업체에 대한 인증서 수여 및 현판 전달식을 통해 자긍심 고취와 격려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 선정된 옥외광고업 우수업체는 연수구 소재 도림사, 남동구 소재 ㈜애드앤사인, OK디자인기획 등 총 3개 업체다.

시는 우수업체 홍보를 위해 시 및 군·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리후렛 제작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인천아시안게임 및 장애인아시안게임을 치르면서 어느 때보다 경관 및 광고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던 한 해로서 시와 군·구 및 관련 업계의 많은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인천이 아름다운 도시미관을 창조하는 국제도시로 발전하는 단계에서 옥외광고물업계가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조성에 앞장서서 인천의 도시브랜드 창출과 도시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