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수-학습자료 활용 연수' 실시

입력 2014년11월09일 16시54분 전은술 시민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전은술시민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7일 관내 중학교 132개교 250여명의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정각초등학교에서 인성교육중심수업 강화를  교수-학습자료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 8월 중학교 인성교육중심수업 강화를 위한 교수-학습자료를 배부하였으며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교육과 주관으로 이번 연수를 실시하게 되었다.

인성교육중심수업은 ‘교과 수업’을 통해서 인성교육중심으로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특강으로는 인성교육중심수업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인성교육중심수업지원센터장인 강신천 교수의 ‘인성교육중심수업이란?’ 주제 발표와 연수여자고등학교 이명희 선생님의 수업사례 발표가 있었다.

특강 후 참가한 선생님들은 각 교과별로 나뉘어 핵심요원으로 선정된 11명의 교사들로부터 실질적인 인성교육중심수업 교재 활용 방안에 대한 안내를 받았고 참가한 교사들은 자신들의 사례나 경험을 같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 후 질의와 응답이 진행되었다..

시교육청 이기흠 학교교육과장은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의 뜨거운 열기에 감동을 받았으며 제자들을 사랑하는 이 열기가 각 학교 학생들에게 전달될 것을 확신하고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각 학교 교사들에게 전달 연수를 실시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12월 초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중심수업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교재 활용 연수를 계획 중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