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2회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입력 2014년11월11일 21시37분 이삼규 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양시는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인 제2회 평생학습 박람회를 오는 14·15일 이틀 동안 평생학습원 광장 및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성과발표대회에서는 서예, 한국화, 연필화, 홈패션, 제과제빵 등 20개 팀이 작품전시에 참여하고 하모니카, 오카리나 연주, 밸리댄스, 차밍댄스, 패션쇼 등의 성과발표 경연에는 20개 팀이 참여해 1년여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자랑한다.

시민의 자발적 학습공동체인 -평생학습동아리에서는 토피어리, 보드게임, 솟대, 자연물이용 만들기 등 10개 팀이 작품전시와 시민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난타, 풍물, 마술, 한국춤, 동극 등 12개 팀이 성과발표 경연에서 그 동안의 학습 성과를 펼쳐 보인다.

이들 체험작품전시대회와 성과발표대회에서는 동기부여 차원에서 심사를 거쳐 시상도 계획되어 있어 열띤 경쟁이 펼쳐질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특히, 14일 14시에 있을 개회식에서는 늦깍이 학습자 192명이 참여한 성인문해백일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4명에 대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성인문해교육기관인 시민대학, 시민학교, 향토학교와 경인교대 평생교육원, 한국평생교육사 안양협회 등 10개 평생학습기관이 참여하여 홍보부스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4일 10시에 삶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어준 재능기부 강사를 위한 워크숍도 개최한다.

한편, 안양시는 만안․동안평생교육센터와 만안․동안노인복지회관에서 290여 과목의 정기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양시민학당」, 「두드림강좌」, 「경로당 평생학습프로그램, 그린나래」, 재능기부 강좌인「학습나눔 행복교실」등 다양한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