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구, 프리마켓 해노리장 열려
등록날짜 [ 2014년11월14일 08시27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1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금천구 사회적경제 키움터에서 사회적경제 해노리장을 개최한다.

금천구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단, 주민 순수 모임인 금천마실, 금천구가 민․관 합동으로 기획한 주민 주도형 공유경제 프리마켓이다.

해노리장은 ‘해(Do) + 노리(Play) = 니 마음대로 해!’의 의미로, 주민 스스로 자주적이고 자립적인 경제행위를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참여주체의 협동과 연대ㆍ신뢰가 바탕이 되는 공유경제 시스템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실물화폐인 ‘원’과 지역 대안화폐인 ‘해’의 병행 사용을 통해 공동체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도 해노리장의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오늘은 김장하는 날!’이라는 테마로 겨울맞이 관련 물품을 판매한다. 김치 버무리기 체험으로 완성된 김치는 홀몸어르신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기부 및 해노리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기업 및 단체의 물품을 지역주민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구역(ZONE)별 부스를 운영하며, 친환경 먹거리 부스, 주민 쉼터 등 소비자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천사점토 ․ 그림그리기 ․ 색종이 접기 등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도 운영되어 엄마들이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내 초등학생의 피리연주ㆍ버스킹 등 문화공연과 레몬쥬스 빨리 마시기ㆍ귤껍질 길게 까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참가한 주민들에게 소소한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주민 누구나 판매자 또는 소비자로 참여가 가능하며, 이메일(gcproject@naver.com)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2627-2027~8) 또는 지역특화사업단(070-4432-397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 농업기술센터 , 낙엽 모아 친환경 퇴비로 (2014-11-14 09:18:48)
전자문서협회, 물류분야 전자문서 확산 `양해각서' 체결 (2014-11-13 17:52:45)
광주 북부소방서, ‘119시민수...
유정복 인천 시장, 시 의사회...
인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시...
영주시, 장마철에 대비해 과수...
영주시-안산시, 총무과 직원 ...
영주시, ‘삼봉 정도전 학술포...
봉화군, 농림지 동시 발생 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