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부서, 하반기 지역경찰 성과평가 ‘인천청 1위’ 달성

입력 2014년11월18일 12시0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중부경찰서는  2014년 하반기 지역경찰 평가에서 인천청 전체 9개 경찰서중 1위로 선정됐다고 18알 밝혔다.
 
중부경찰서는,‘주민이 원하는 치안서비스를 제때 제공해야 한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112신고 접수시, 지구대·파출소 관할 불문하고 신고자와 가장 가까운 순찰차가 출동하고, 교통 및 형사차량까지 총 동원, 지난 10월 10일에는 남부서에서 발생한 사건임에도 중부서 송림지구대가 신속히 출동해 범임을 현장검거하기도 했다.

그 결과  ‘112총력대응’ 분야에서 인천청 1위를 달성하였으며, 전 직원은 앞으로도 민원 및 112신고에 대해서는 가족이 신고한 것을 처리한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도록 스스로 다짐했다.

중부서는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차이나타운 월미도등 의 관광지인 중구, 구도심지인 동구와 도서지역인 옹진군을 중심으로 맞춤형 치안 목표를 설정, 공·폐가가 밀집지인(약 500호) 송림동은 청소년비행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체계적인 방범진단 후 전체 공폐가 관리번호를 부착, 사고 및 우범지역은 폐쇄 및 시건 조치했으며, 차이나타운 및 월미도에는 순찰차를 집중배치시켜 교통혼잡 해소 및 방범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중국인범죄예방 및 홍보를 위해 중국인자율방범대를 조직했다.


여름휴가철인 6. 20. ~ 8. 17기간, 을왕리 등 여름경찰관서를 운용한 결과, 절도 등 범죄가 전년 여름관서 운용기간 대비 50%가 감소하였으며, 을왕리호객행위 근절을 위해 집중 계도·단속을 실시했다.

그 결과, 주택가 방범진단 및 주민홍보로 경찰서 전체 강·절도 등 4대 범죄가 전년대비 36.1%가 감소하는 등 중부경찰서 관할 주민의 치안이 평온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재입증했다.

황경환 중부경찰서장은 “중부경찰서 전직원은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치안정책을 수립하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치안을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