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창골 건강걷기 대회 개최

입력 2014년11월19일 11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 창1동에서 “제2회 창골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창1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22일 토요일 오전 9시, 열리는 걷기대회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초안산 생태공원을 시작으로 초안산 들꽃향기원, 붕붕도서관, 주공4단지 나눔텃밭, 세대공감공원 및 명품 반송공원, 초안산 나눔텃밭을 거쳐 다시 초안산 생태공원에 도착하는 5㎞경로로 진행된다. 

이번 걷기대회는 짙어져가는 가을과 다가오는 겨울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초안산의 정취를 만끽하고 창1동의 명소를 마을 주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증진은 물론 이웃 간 정을 나누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걷기 행사 전에는 도봉구 보건소에서 금연사업과 대사증후군 예방 등 구민들의 건강증진 홍보도 시행한다.

환경정화 활동 등 자원봉사를 원하는 중·고등학교 학생은 자원봉사포털사이트(www.1365.go.kr)에 11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난 9월 27일 처음 열린 창골 건강걷기 대회에는 500여명이 참여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냈다.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주민들은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시간을 함께 보냈다.

창1동에서는 앞으로 매년 5회(3, 4, 6, 9, 11월)에 걸쳐 창골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하여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초안산 둘레길의 모습을 함께 느끼며 건강증진도 하고 이웃 간의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겨울이 성큼 다가온 시점에 마지막 가을을 만끽하고 싶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창1동 주민센터(☎ 02-2091-567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