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전문가 이희선, 특성화고 취업특강 ”중소기업 취업전략”

입력 2014년11월20일 22시12분 김순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용보증기금 추천 우수중소기업 ”희망 취업오디션”


신용보증기금 추천 '희망 취업오디션'에 참가한 특성화고 학생들/신용보증기금제공


[여성종합뉴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공덕동 본사에서 신용보증기금 추천 우수중소기업 '희망 취업오디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8일 부대행사로 더필드 이희선 대표는 오후 2-4시까지 신보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희망플러스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 대표는 이날 참석한 4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신용보증기금 추천 우수중소기업 희망 취업 오디션"주제의  '소기업 취업전략'을 주제로 인성교육과 자기관리, 그리고 실천을 강조했다.
 

신보 관계자는 "공업고등학교 출신으로 역경을 극복하고 교육사업, 취업아카데미 사업을 성공시킨 더필드 이희선 대표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생생한 기업의 취업정보와 마인드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희선 대표는 지난 10여년간 대기업을 비롯한 중소기업의 신입사원 400여 기업의 직원교육을 담당했으며, 고려대, 원광대, 전북대, 순천향대 등 대학과 울산공고, 경덕공고, 동대문구 공익근무요원 등의 200여 학교에서 취업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이 대표는 공고를 졸업 후 대학에 진학한 '선 취업, 후 진학'의 독특한 이력으로 특성화고와 전문계고 취업과 진로 교육의 인기 강사로 알려져 있다. 그는 지난 '2011 대한민국대표강사 33인'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10월말 현재 1010번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 대표는 매일경제 MBN-TV 창업&취업 스페셜리스트, 한국경제TV 취업컨설턴트, 서울시교육청 지식나눔명예교사, 나비미디어 대표, 아하취업아카데미 대표로 재직중이다.
 

이번 취업 캠프 행사에는 중소기업청이 추천한 '경영혁신형 인증기업'을 포함해 신보가 선정한 신용도와 기업가치가 우수한 'Value Star 기업', '좋은 일자리기업', '유망창업기업'으로 참가 기업의 폭을 확대하여 청년 취업 준비생들의 채용기회를 넓혔다는 평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