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장애 이해퀴즈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입력 2014년11월21일 08시0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주관으로 오는 22일(토) 장애이해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를 개최한다.

2013년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 는 관내 초등학생 100여명 뿐 아니라 가족도 참여 가능하며, 장애인의 날부터 우리나라 국민 100명당 평균 장애인 수, 장애를 가졌지만 사회에 공헌한 위인이나 예술가들까지 장애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문제들을 맞추면 된다. 장애이해퀴즈대회와 함께 장애체험, 가족 OX퀴즈, 희망의 엽서쓰기, 은행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퀴즈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 학생(최후의 1인)에게는 골든벨 도전 기회가 주어져 골든벨을 울릴 경우 테블릿 PC를 전달하며, 이 외에도 서초구청장상, 장애이해 가족우수상, 우리은행장상, 한우리정보문화센터장상, 특별상, 가족응원상, 우수소감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는 2009년 11월 11일 개관하여 현재 1일 평균 프로그램 이용자수가 490여명에 달하는 최고의 구립 장애인복지관이다. 장애자녀양육 정보를 알려는 인터넷 방송 '참새TV', 전문지식 전달 및 배움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문화대학, 문화감성을 충전시켜 주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손쉬운 정보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e-카페 등을 운영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장애이해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우리은행(주) 후원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즐거운 체험활동을 위해 우리은행(주)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동참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