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 찾아가는 청년기업가 창업 특강
등록날짜 [ 2014년11월21일 11시08분 ]

이승환 플럭스미디어 대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진구가 대입수능시험을 마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고3 수험생 500여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청년기업가 창업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들에게 미래직업 및 청년창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에 대한 인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오는 25일 오전 9시 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자양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평범한 IT회사 직장인에서 미디어 혁신을 꿈꾸는 청년 기업가로 변신한 이승환(32) 플럭스미디어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이 대표는 사회 현안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참신한 글로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혁신미디어‘ㅍㅍㅅㅅ’의 발행인이자 플럭스미디어 설립자로서, 현재 언론사, 기업체, 학교 등에서 청년기업가 정신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을 펼치고 있다.

과거에는 방송을 통해서 자신을 드러내는 것만이 가능해, 소수만이 집중적으로 조명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능력을 드러내 히든챔피언이 될 수 있다.

이날 강의에서는‘히든챔피언’을 주제로 새로운 환경과 기기를 활용해 성공한 사람들을 소개하고,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청년기업가의 열정과 도전정신 등에 관해 들려주는 청춘 특강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최근 자본주의의 대안으로 이윤 창출보다 구성원이나 공공에 대한 가치를 우선시하는‘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사회적기업의 특성 등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멘토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청년기업 및 창업 등에 관한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한편 구는 이번 시범 강의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교육 대상을 확대해 청년기업가 특강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최근 대학가에 불고 있는 스펙쌓기 열풍은 많은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지 못해 방황하는 우리 사회의 어두운 한 단면을 보여준다”며“이번 강의를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소년들이 청년 사회적기업 창업에 대한 인식을 함양해 무작정 스펙쌓기에 몰입하기 보다 각자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아나운서의 세계’주제로 이정민 앵커 강연 (2014-11-21 12:37:28)
평택시립 비전 작은 도서관,'작은 도서관으로 놀러와' 개최 (2014-11-20 21:53:42)
옹진군, 직원 대상 인구교육 ...
옹진군,“노쇠예방 건강관리 ...
옹진군보건소, 송도소방서와 ...
옹진군보건소, 영흥면에서 어...
옹진군의회 의원 일동, “장봉...
인천시, 행안부 지자체 합동평...
인천시, 미래 행정수요와 균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