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 '2014 홍콩미용박람회' 성남공동관 참가

입력 2014년11월21일 13시3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홍콩미용박람회에 참가한 성남기업들이 마케팅 지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홍콩종합전시장에서 열린 ‘2014 홍콩미용박람회’에 12개 우수기업을 선정해 성남공동관 참가를 지원한 결과 3천855만 달러의 수출상담을 진행했으며 이 가운데 1천401만 달러는 실제 계약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액과 계약추진액은 지난해 보다 각각 21%, 88% 증가한 수치이다.

참여기업 중 차모스코스메틱은 타 제품과 비교해 빠른 미백효과를 보이는 기능성 제품을 선보여 각 국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현장에서 홍콩과 대만 바이어와 12만 달러(약 1억3천여만원)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더마펌은 피부주름 개선에 즉각적인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보여 러시아 대형 유통기업 바이어와 제품 공급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중이며, 광독성 물질을 최소화해 민감 피부에 사용이 가능한 기능성 자외선 차단제를 선보인 미인은 홍콩의 유명 화장품 체인과 제품 공급 조건을 협의 중이어서 후속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올해 박람회에 참가한 성남기업들은 성남산업진흥재단의 꾸준한 사업지원으로 제품 성능 향상과 함께 실제 수출로 이어지는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이용철 대표이사는 “미용을 포함한 뷰티산업의 성장은 이미 세계시장의 일반화된 트랜드로 그 규모가 매년 확대되고 있다”며 “성남시의 우수한 미용기업들이 세계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