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개인별 초동대응 행동매뉴얼」작성 활용

입력 2014년11월24일 17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골든타임 확보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인천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각종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개인별 초동대응 행동매뉴얼'을 수립하고 전 직원들이 숙지하여 재난업무에 활용하도록 했다. 
 
그간 매년 반복되는 자연재난에 대해서는 주무부서에서 신속한 사고에 대응하고 있으나, 사회적 재난 발생시 개인별 초동대처가 미흡하다고 판단하여 개인별 행동지침을 마련하여 신속히 초동대처에 대응하여 골든타임을 확보한다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특히 계양구는 「개인별 초동대응 행동매뉴얼」은 지자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풍수해, 설해, 도로·교통재난, 유해화학물질 유출, 축제·공연 사고, 감염병, 건설사고 등) 23가지 유형을 정하고 재난부서를 비롯한 각 해당 과에서 신속하게 매뉴얼대로 초동대응을 할 수 있도록 담당부서 직원들의 임무를 부여하고 유관기관을 포함한 비상연락망을 정비하여 비상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계양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직원들이 재난사고를 접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매뉴얼대로 행동함으로써, 구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