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공직자 직무교육 실시

입력 2014년11월25일 12시3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는 2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정 주요업무 성과관리자 200명을 대상으로 성과관리 마인드 향상을 위한 공직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민만족도 제고를 위한 성과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개인의 역량과 조직의 성과를 함께 높여 갈 수 있는 인식제고가 필요함에 따라 마련됐다.

교육은 성과관리 전문강사인 ㈜한국미래정책연구원 임현준 부원장이 강사로 나서 ‘성과관리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의했다.

특히 임 부원장은 ‘착한 사람들이 잘 살 수 있는 남구’에 대한 비전실현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 성과관리 방향, BSC 성과지표 개발방법 등에 대해 심도 있고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 성과관리 지표고도화 연구용역 등을 통해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남구의 특성을 고려한 부서별 핵심전략과 객관적인 평가 지표를 마련해 모든 직원이 창조적·미래지향적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성과관리 평가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10월부터 지향하는 미래상을 모든 직원들이 함께 설계하고 주요 성과지표를 체계적으로 도출하기 위한 ‘성과관리 지표고도화 영구용역’을 처음으로 추진, 선진수준의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