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상’수상자 선정

입력 2014년11월26일 23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제3회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상’ 수상자를 선정․발표했다.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3일까지 3주간 진행된 3개 부문에 대한 공모 심사 결과,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디지엠정보기술의 ‘2014 Winter Games’, 스마트미디어X 캠프 부문에서 ㈜재플의 ‘채널전환공간광고’, 스마트미디어 논문 부문에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명섭 학생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구매 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가 각각 부문별 대상을 차지하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패, 상금 천만원(논문부문은 오백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각 부문별 최우수상(4개), 우수상(9개)에게는 전자신문사 사장상,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상,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상,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동국대학교 총장상 등 주관사 및 후원사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을 받은 디지엠정보기술의 “2014 Winter Games’은 스마트폰과 스마트TV를 이용하여 동계올림픽의 컬링, 스키 점프, 스피드 스케이팅을 구현한 체감형 멀티스크린 게임이다. ‘13년 12월에 출시한 이후 현재 다운로드수가 3만7천여건에 이르는 등 독창적 아이디어와 사업성 높은 TV앱으로써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스마트미디어X캠프 부문 대상을 받은 ㈜재플의 ‘채널전환공간광고’는 디지털TV의 채널 전환시 채널과 채널사이에 발생하는 무의미한 검은 화면 공간에 이미지 광고를 노출시키는 독창적 광고방식을 제안함으로써 방송 생태계의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올해 신설된 스마트미디어 논문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구매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는 손목 착용(밴드)형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특성요인(혁신성, 유행 선도력, 건강관여도)들이 구매 의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각 요인별 특성을 연구하였다. 향후 스마트미디어 디바이스 시장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초 자료로써 유의미한 연구결과를 보여줬다.
 
본 시상식은 오는 12월 2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4 대한민국 스마트미디어 대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작들도 전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