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15년 여성교실 수강생 모집

입력 2014년11월27일 07시5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회(7월)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2015년 봄학기 여성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관악여성교실과 신림여성교실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경력단절 여성과 결혼이주여성, 청각장애인,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경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잠재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성교실은 연 4회 분기별로 17개 반 340명의 수강생을 모집해 운영 중이며, 내년 1월5일 첫 강좌를 시작한다.

관악여성교실에서는 ▲한식 ▲중식 ▲양식 ▲제과․제빵 ▲떡만들기 등 7개의 요리 프로그램을,

신림여성교실은 ▲머리미용 ▲옷 만들기 ▲네일아트 ▲리본아트 ▲의류수선 및 리폼 등 10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제과․제빵과 머리미용을 포함한 6개의 프로그램은 자격증반으로,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 특별 야간프로그램도 있다. 신림여성교실은 매주 화요일 저녁 6시에 뎃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성교실은 관악구 거주하거나 관악구에 소재하는 직장에 재직 중인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재료비의 일부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다.

반별 20명 선착순 모집으로,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각 여성교실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