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 연말연시 출근길에도 음주운전단속!!

입력 2014년11월30일 21시56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지방경찰청(청장 이상원)은 송년회 등 술자리 모임이 많아지는 분위기에 편승해 음주운전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12월1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2개월간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출근시간대에도 불시 음주단속을 실시하고, 매주 금요일 저녁은 전국적으로 일제단속을 시행할 계획이다.

인천경찰청은음주운전 교통사고 발생장소와 유흥가·음식점 밀집지역을 고려해, 음주운전 단속지점을 140여개를 선정하였고, 이 중 경찰서별로  2∼3개소를 임의 선정해 단속하며, 음주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22시∼24시에는 시내 간선도로뿐만 아니라 이면도로에서도 단속하는 등 입체적으로 단속하기로 했다.

인천지방경찰청은 시민들이 ‘음주운전 안하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고, 경찰의 강력한 단속으로 인해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전년 대비 44.4% 감소하였다고 밝히고, 시민 모두가 ‘음주운전 안하기’에 동참하여, 음주 후에는 반드시 대중교통이나 대리운전을 이용하여 주실 것과, 음주운전 의심차량 발견시에는 112로 신속히 신고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