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입력 2014년12월02일 20시36분 이삼규 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길중)가 주관하는「2014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대회」가  3일 오후 1시부터 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행복 에너지가 샘솟는 자원봉사 충북’이란 주제로 지난 1년 동안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정부에서 지정한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고 도내 자원봉사자의 새로운 결의를 다짐함으로써 도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자원봉사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다.

 식전행사로 박민정 소장(행복충전연구소)의 ‘행복 엔도르핀 100% 충전’이라는 주제로 기념특강이 진행되며, 축하무대로 가수 민수현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본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재능나눔을 통한 자원봉사 확산’을 위해 충청북도 11개 시군을 돌며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연결해 온 「함께하는 재능나눔 자원봉사릴레이」의 旗가 1년간 대장정의 활동을 마치고, 최종 주자인 제천시자원봉사센터장으로부터 릴레이기를 반납 받게 된다.

 또한 지난 11년여 동안 도내 외국인근로자에 대한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헌신적으로 실천해 온 충북의료자원봉사단(단장 조원일)에게 도지사 감사패가 전달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비롯하여 도지사, 도의장, 센터장으로부터 우수자원봉사자 및 단체 등에 표창이 수여된다.

 이후 강길중 센터장의 대회사와 이시종 도지사의 격려사, 이언구 도의회의장의 축사를 통해 지난 한해 지역사랑을 위해 수고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하고,

 이후 마지막 순서로 지난 한해 충청북도를 따뜻하게 감싸준 11개 시‧군 자원봉사자의 헌신과 사랑의 활동을 정리하는 영상물을 상영함으로써 1년간의 발자취를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갖는다.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강길중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성공 개최의 밑거름이 되었으며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용기와 희망을 심어 준 함께하는 충북의 일등 공신이었다”며, “밝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2015년에는 보다 많은 도민들이 자원봉사의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