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화식 단원구청장, 소통의 중요성 인식 '소통은 혁신과 창조의 원동력'

입력 2014년12월04일 15시59분 이삼규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궁금한 점과 건의사항을 포스트잇에 작성하여 붙여주면 구청장이 직접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민화식 단원 구청장은 직원들과의 소통은 업무 능력과 효율성을 높인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므로 직원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간담회와 조회와 티타임을 마련했다.

이날  우리 사회의 거대담론으로 등장 한 것은 소통과 불통이며 모든 문제는 불통에서 야기된다며 단원구 직원들은  수없이 많은 부서를 거치며 소통으로 인해 목표를 이루고 과업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경우도 많이 보아왔고 불통으로 인해 일을 그르치는 일 또한 많이 보아왔다며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곤 했다고 밝혔다.

 특히 구청의 전체 업무를 관장하면서 더욱 더 피부에 절실하게 와 닿는 것이 시민들과의 소통, 직원들과의 막힘없는 소통이었다.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일, 그것은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꼭 필요한 일이며 우리 공직자로서 사명이었다.

이에 구민들과 소통하고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각 동마다 ‘궁금한 점과 건의사항을 포스트잇에 작성하여 붙여주면 구청장이 직접 처리해드리겠습니다’라는 포스트잇 게시판을 제작하여 설치하는 등 여러 방법을 시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