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겨울방학 중 아동급식지원 대상자 모집

입력 2014년12월08일 18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저소득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오는 19일까지 겨울방학 중 아동급식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급식 지원대상은 소년소녀가정, 한부모가족 지원법상 지원대상가정의 아동, 긴급복지 지원대상 가구의 아동, 보호자가 장애인이거나 맞벌이 가구 중 최저생계비 130%이하인 가정의 아동 등이며, 그 밖에 담임교사, 통장, 시 담당공무원 등이 추천해 아동급식위원회에서 급식지원이 필요하다고 결정한 아동도 해당된다.

지원신청 방법은 아동 본인이나 보호자가 관할 동 주민센터에 급식신청서와 소득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현재 지드림카드를 이용하고 있거나 올해 여름방학 급식지원 대상자는 계속 지원되므로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아동급식전자카드인 G-dream카드를 발급 받아 관내 아동급식 가맹점인 333여개의 일반음식점에서 1식당 4,500원(최대6,000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김순분 가족여성과장은 “성장기에 영양이 부족하면 발육부전과 학습능력에도 장애가 발생하고 각종 질환에도 쉽게 감염될 수 있으므로 결식아동 사각지대 해소에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족여성과 ☎ 310-3172 또는 해당 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