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실버기자단, 지역 어르신 복지사업에 기부

입력 2014년12월10일 17시48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야외놀이문화 협의회 지속적인 지원......

[여성종합뉴스/ 민일녀] 10일 인천 실버기자단(단장 조미자)이 비영리단체 야외놀이문화 협의회를 찾아 어려운 어르신들을 지원하는데 써달라며 3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2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1년동안 단체운영을 하고 남은 금액을 갖고 함께 어르신 복지 사업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9년여 동안 야외놀이문화 협의회 사업을 지원 후원한 단체로 홍성찬 회장은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조미자 단장은 지난 2007년  30여명의 회원들과 여성종합뉴스의 민일녀 국장의 시민기자단 강의 지원으로 전국 최초 실버 기자단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초 고령화 시대의 지역의 어른들이 모여 곰방대의 역활을 하기 위해 단체를 발족하였고  벌써 9년여의 시간이 흘렀다며 여성의 섬세함으로 어른들의 경험적 경력을 살려 주변의 시민기자의 역활을 활발히 하고 있다고 말한다. 

또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는 일에도 앞장서며 어르신들의 좋은 생활문화 활동에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행정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잘 알려져있다.

또 개인들의 개성을 살려 사회 봉사에 앞장서는 즐거운 황혼 봉사활동에 자긍심이 대단하다며 많은 어른들의 동참과 협력을 통해 좋은 사회 좋은문화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