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0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 어린이집·유치원 222곳 위생 점검
등록날짜 [ 2014년12월11일 08시32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는 오는 19일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 222곳을 찾아가 위생 점검을 한다.

이번 점검은 면역력이 약하고 집단생활을 하고 있어 집단 감염의 우려가 있는 유아들의 식중독 발생을 막기 위해 실시한다.

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0명으로 구성된 5개 팀의 점검반을 꾸려 각 시설의 식기류 소독여부,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이와 함께 겨울철 식중독균 노로바이러스와 식중독 예방 수칙에 관한 홍보 활동을 펴고, 항균핸드워시, 살균소독티슈 등 위생 용품을 나눠준다. 

성남시 이경자 위생관리팀장은 “노로바이러스는 일반 세균과 달리 영하의 날씨에서도 오랫동안 생존하고 소량으로도 발병이 가능한 겨울철 대표 식중독 원인균”이라면서 “날씨가 춥다고 손을 자주 씻지 않거나 실내에서만 활동하면, 사람끼리 감염이 쉬워져 식중독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를 보면 최근 5년 동안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은 연평균 38건 발생했다. 이 가운데 45%인 17건이 겨울철에 발생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구토와 설사, 복통 등과 같은 식중독 증상을 일으킨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20초 이상 손 씻기 ▲채소, 과일 등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식품은 깨끗이 씻어서 먹기 ▲굴 등 어패류는 완전히 익혀 먹기 등이 필요하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만도·초록우산·성남시 협력, 산타원정대 출정 준비 (2014-12-11 08:29:47)
옹진군, 제1회 소이작도 해작 ...
제2회 연평도 꽃게축제 주한미...
상당경찰서, 경미소년범 대상...
경기도교육청, '참공감! 문화...
청주상당경찰서, 구내식당 주...
인천시, 전국 청년 대상으로‘...
인천시, 텀블러 나눠쓰기 캠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