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시설 통합운영실시

입력 2014년12월18일 15시34분 이삼규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선진기법도입 등 체계적이며 효율적 관리! 열린 문화 참여공간 역할에 기대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평택시 청소년재단은 평택시에서 출연금을 통해 운영하는 산하 공공기관으로 청소년 활동의 진흥, 보호・복지, 기타 시민 및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하여 2000년 1월 설립되어「청소년문화센터」와 「무봉산 청소년수련원」을 위탁 운영 하면서 우리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치참여 및 동아리활동, 기획특화사업, 지역연계활동, 정기활동 등 연인원 89,113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또한, 무봉산 청소년수련원은 경기도 남부지역의 유일한 자연권 수련시설로 61실의 숙박시설과 눈썰매장등 5개 부대시설을 갖추고 모험개척 등 9개 영역 70여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연간 120,356명(‘13.12.31기준)이 이용하는 등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쾌적한 환경이 조화된 손색이 없는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평택시에서는 그동안 최장13년, 최하11년 동안 민간단체에 위탁 운영 중이던 4개 청소년문화의집(원평, 안중, 팽성, 북부)에 대하여, 금년 12월31일 위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이들 시설에 대하여 2015년1월1일부터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축척해온 평택시청소년 재단에 위탁운영을 함으로써, 보다 더 체계적이며 효율적 관리와 선진기법 도입 등으로 열린 청소년 문화 참여공간 제공과 육성에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종전 민간단체에서 채용한 청소년지도사를 청소년재단에서 승계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안정된 근무여건을 조성하도록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