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 맛있는 와인과 막걸리 혼합 비율 3 : 7로 소개

입력 2014년12월26일 08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중)은  칵테일용 와인 종류와 막걸리 혼합  비율을 선정하여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한 와인․막걸리 칵테일용 와인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오랫동안 생과로 즐겨온 캠벨얼리 포도로 만든 스위트 레드 와인이며 막걸리는 지역에서 시판하고 있는 제품이다.

 도 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가 이 스위트 레드 와인으로 막걸리와 칵테일을 제조 했을 때 가장 선호도가 높은 비율은 국산 와인 3대, 막걸리 상등액(찌꺼기가 없는 맑은 부분) 7의 혼합 비율로 나타났다. 이는 소비자들이 캠벨얼리 포도의 맛과 향에 익숙해져 칵테일에서도 선호하는 것으로 농업기술원은 분석하고 있다.

 선정된 와인․막걸리 칵테일은 색상이 아름답고, 생막걸리의 탄산미로 인해 청량감이 우수하다. 또한 총 폴리페놀 함량이 일반 막걸리에 비해 1.8배 높고, 막걸리의 유산균으로 인해 면역활성과 정장작용도 기대할 수 있다.

 충북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 김시동 소장은 “앞으로 다양한 한국형 와인을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으로 있다”며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개발 홍보하여 국산 와인과 전통 막걸리의 소비촉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