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어르신 머리손질 봉사단’활동 지속적 실시

입력 2014년12월26일 14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인천시서구는 찾아가는 어르신 머리봉사단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어르신 머리손질 봉사단은 서구 지역 10여명의 이·미용사로 구성되었으며 2006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매월 넷째 주 화요일에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23일에도 관내 4개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에게 머리를 손질해주는 등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날 가정1동 가정공원경로당, 석남1동 새마음경로당, 석남3동 절골   경로당, 연희동경로당 등에서 9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머리손질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올 한해 총 5개 경로당에서 1,105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머리손질을 함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

 봉사단 한 관계자는 “자신들이 가진 능력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머리손질을 하게 되었다” 며, “효를 실천하는 일이라는 생각에 큰 자긍심과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질 높은 위생서비스를 제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사회 자원의 지속적인 활용을 통한 봉사단 활동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