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레인보우 바리스타 교실 수료식 실시

입력 2015년01월27일 11시20분 정 원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레인보우 바리스타! 삶에 활기가 생겼어요!

[여성종합뉴스/정 원기자]27일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 23일부터 남동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결혼이주여성 대상의 ‘레인보우 바리스타 교실’을 운영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

‘레인보우 바리스타 교실’은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의 협력과 민간의 교육기부로 운영하였으며 커피이론부터 로스팅과정, 핸드드립, 커피사이드 메뉴 등 총 19회기 교육과정을 진행하였다.

또한 지역축제 커피 시음회 바리스타 시연 등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능동적인 삶의 주체로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 임란희(필리핀)씨는 “강사님이 지식이 풍부하고 성의있게 가르쳐 주셔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고 수강생들 간의 관계도 좋아져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이 교육을 받으면서 생활에 활기가 생겼고 이런 기회를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수료소감을 발표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영숙 교육장은 “이번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분들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자기계발을 하여 취업 및 창업 기회를 넓히며 경쟁력을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