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 음성 맹동면, 오리 AI 확산을 막자!,
긴급 오리 AI 방역 T/F팀 회의
등록날짜 [ 2015년02월23일 22시32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충청북도 구제역․AI 방역대책본부는 지난 21일 음성군 맹동면의 육용오리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AI 발생관련 대책추진을 위하여 긴급 T/F팀 23일 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 다룰 안건은 AI 확산 예방 방안을 중점적으로 토의할 예정이며 중요 안건은 올인 올 아웃제 사육(all–in, all-out : 동일한 일령의 오리를 입추하고 출하하는 사육방식) 방안, 도축일령에 가까운 오리는 검사 후 조기도축, 폐사축 신고 의무화 방안, 향후 살처분 범위와 살처분 후의 조치방법, 도축장 소독대책 등 10개 분야에 대해 협의하게 된다.

오리 AI T/F팀은 지난해 10월 충청북도가축방역협의회(위원장 농정국장) 위원과 전문가 중 가금류 방역 전문가, 대학교수, 계열업체, 공무원 등 15명으로 구성했으며, 그간 네차례의 협의회를 통해 전남북 지역과 오리, 사료 등 유통망을 차단하는 등의 조치를 취했다.

한편, 음성군 맹동면 AI 발생농장의 500m이내 지역(관리지역)은 8농가 24만수 정도를 예방적 살처분 하기로 했다. 이와 같은 조치는 도내 오리 밀집지역에서 첫 발생을 했으며, 발생농장과 인접함에도 불구하고 아직 일령이 어린관계로 사육기간 중 추가 감염될 가능성이 높음에 따라 취한 조치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중랑구 교구협의회, 3.1절 기념 기도회 및 장학금 전달식 (2015-02-23 19:59:38)
광주 동부소방서, 제3회 소방...
광주 서부소방서, 산악안전을 ...
인천병무지청, 사회복무요원 ...
광주 광산소방서, 부처님 오신...
봉화군,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봉화군농업기술센터, 여성농...
봉화군, 차세대 세외수입정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