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생자살예방 연수 개최

입력 2015년03월25일 21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생명존중교육 내실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25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학생정신건강센터에서 주관하는 초·중·고등학교 관리자 대상 학생 자살예방 연수를 인천평생학습관 미추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오전에는 초등학교 관리자 대상으로,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관리자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였으며,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연수를 통해 생명존중교육의 중요성을 학교현장에 전달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연수를 주최한 교육부는 전국적으로 학생자살 현황은 매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초등학생 자살이 증가하고 있어, 학교 관리자 대상 연수를 통해 학생 자살로 인해 파급되는 사회적 파장을 되짚어보는 자리였다.


 이날 연수는 학생복지정책관 정우홍 국장과 학생건강정책과 장우삼 과장이 교육부의 학생자살예방 정책을 학교현장의 관리자에게 설명하면서 학생 대상 생명존중교육의 내실화 방안을 전달하였고, ‘학생자살과 학교의 미래’라는 주제로 청소년 자살의 현황, 자살예방을 위한 학교구성원의 역할 및 대처방안에 대해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청연 교육감은 “학교현장의 관리자들은 학생들에게 건강한 자아정체성 형성 및 생명존중교육을 충실히 실시하고, 자살시도 조기발견 및 위기학생 집중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소중한 생명이 꽃 피우기 위해서는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