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창의적인 아이디어 상용화 한발 앞당겨

입력 2015년03월27일 22시55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재)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 26일 새로운 가치체계를 창출해줄 창의적인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시제품제작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접수 받은 비즈니스아이디어를 독창성, 시장성, 기술성 등의 전문심사가 진행되었고 최종 (주)휴로, (주)명성에이앤티, (주)유니바스, (주)월드리빙 등 총 4개사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4건의 우수 아이디어는 5:1의 높은 경쟁률을 통해 선정 되었으며, 모유 수유량 측정이 가능한 Smart 수유량 측정기부터 삼면이 물걸레로 사용가능한 청소기, 이물질을 손쉽게 제거하는 세면기, 초콜릿 원료를 정밀하게 구현하는 3D프린터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었다.
 
  시제품 제작 지원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협약기간동안 금형, Working Mock-up, 3D 프린터 제작과 같이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며, 이중 일부 BI는 2015 사업화연계기술개발지원사업을 통해 사업화 자금 등 추가 지원을 받아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충북TP 남창현 원장은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상상이 아닌 눈으로 볼 수 있는 제품화 구현이야말로 창조를 실현하는 첫 걸음과 같다.”고 말하며 “첫 발을 내딛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성공적인 사업화가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