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계양사랑나눔장터 및 직거래 장터 개최

입력 2015년03월27일 23시09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7일 계양구청 광장에서 계양사랑 나눔장터 및 구민들에게는 시중보다 10~30% 저렴하면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유통단계를 줄여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하는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금년 들어 처음 열리는 이번 나눔장터 및 직거래 장터는 11시부터 16시까지 주민과 학생의 알뜰시장, 사회단체 알뜰매장, 공무원 아나바다 장터, 지역농협 농․특산물 판매 코너, 기증물품 판매코너 등이 운영돼 신제품을 제외한 의류, 생필품, 도서 등 재활용이 가능한 모든 물품의 판매ㆍ교환이 진행되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종이팩과 폐건전지를 화장지와 새건전지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 및 종이팩 1kg를 화장지 1롤로, 폐건전지 20개를 새건전지로 2개(1set)로 각각 교환해 주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 새주소, 녹색성장, 재활용분리배출 등 구정홍보부스가 운영되고 손맛사지, 네일아트 등의 서비스도 제공되었다.
 

 

구 관계자는 “나눔장터가 분기마다 열리고 있지만 단순한 이벤트 행사에 그치지 않고 구민들의 생활의 일부로 자리로 잡아 가고 있으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또한 저렴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사랑 받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열리게 된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부담없는 가격으로 쓸만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구민들은 계양구 나눔장터 및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볼만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