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한류 뷰티산업 육성에 첫 걸음
등록날짜 [ 2015년04월03일 11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최효순기자] 인천 남구는 지난 2일  중국 ‘중화미업제일회’ 회장단 일행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박우섭 남구청장을 비롯해 김선희 중화미업제일회 회장, 백성현 국제문화창조예술연합회 회장, 류형준 예스킨 한방힐링센터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미용 관련 중국바이어들의 체험 프로그램과 워크숍 운영 등 양 기관간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수술이 아닌 성형 한방팩을 이용한 뷰티산업 등을 소개,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이 주안역 일원 문화산업진흥지구 내 뷰티거리를 방문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간담회를 마친 김선희 중화미업제일회 회장을 비롯한 17명의 중국바이어들은 주안역 인근 예스킨 한방힐링센터를 방문, 한방성형치료 및 한류메이크업 교육을 받았다.


 구 관계자는 “상호간 지속적인 교류와 남구 한류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양 기관은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중국 내 많은 뷰티산업 관계자와 관광객이 남구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들이 머무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을 점검하는 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화미업제일회는 지난 1998년 ‘중국국제미용헤어메이크업전능대회’를 시작으로 중국 뷰티 전문가 전국 대회를 운영하는 공신력 있는 단체다. 


 대회는 중국 국무원 국자위 징공복무국이 주최하고 쉬메이문화메이어유한회사·중국국제미용헤어메이크업전능대회 조직위에서 주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최효순 (fsnake9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영종동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2015-04-03 18:04:30)
시흥시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우수기관 선정 (2015-04-03 11:14:06)
인천병무지청, 10월 입영하는 ...
청주상당서, 상당산성 걷기 힐...
영주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