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영유아 건강검진 웹 서비스 이용자가 3월말 수검자의 17.6%인 8만여명 이용증가

입력 2015년04월05일 08시54분 정현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5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보호자와 검진기관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한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서비스 이용자가 3월말 수검자의 17.6%인 8만여명이 이용하여 지난해 0.6%(2,970명) 보다 크게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도입한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서비스는 보호자가 검진기관을 방문하기 전에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서 작성한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또는 발달선별검사지’를 검진기관과 전산 연계하는 시스템이다.


공단은 웹(Web)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211만명에게 개별 안내문을 발송하였고, 금년 3월부터는 매월 24만명에게 웹(Web)서비스 도우미 동영상(http://youtu.be/Ld-nSut9bjE) SMS를 발송하는 등 영유아의 보호자가 웹(Web)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검진기관 관계자는 ‘영유아 건강검진 웹(Web)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검진시간이 줄게 되어 보호자 건강교육과 상담을 더 많이 할 수 있어 검진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며, 보호자는 검진기관에서 문진표 또는 발달선별검사지를 작성하지 않고 바로 영유아가 검진을 받아 편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영유아 건강검진은 앞으로도 검진기관과 보호자가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영유아 보호자는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접속하여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또는 발달선별검사지를 작성·저장하고 검진기관에서 검진을 받으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