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어린이 환경체험 교육 실시

입력 2015년04월07일 21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어린이 환경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실시한다.
 

어린이 환경체험 교육은 관내 초등학생이 환경기초시설을 방문하여 직접 체험함으로써 환경시설에서 처리하는 일련의 과정에 대해 배우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일정에 따라 국립생물자원관, 청라환경사업소, 수도권매립지 등 환경시설을 견학하게 되는데, 각 시설에 따라 환경과 생물에 관한 사항, 쓰레기의 처리과정(소각, 매립)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특히, 금년부터는 「황어장터 3․1만세운동 기념관」을 경유하여 애국심 함양 등 역사인식을 일깨울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구는 23회 68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기후강사의 기후변화 교육을 병행 실시하는 등 변화하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였으며, 올해 체험 교육은 4월 13일 수도권매립지 방문(안산초)으로 실시되며, 총 32회 87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구는 올해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녹색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일깨워 기후변화 대응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