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장관, ' 대학원도 경쟁력을 갖춰야' 강조

입력 2015년04월09일 21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열린 '2015 전국 국·공립 대학교 대학원장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해,교육 분야에서 이뤄지는 급격한 변화의 시류에 맞춰

[연합시민의소리]  9일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교육 분야에서 이뤄지는 급격한 변화의 시류에 맞춰 대학원도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인천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열린 '2015 전국 국·공립 대학교 대학원장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 대학원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주제로 강연, "대학의 정원이 묶여 있고 등록금이 동결되다 보니 대학원이 팽창하며 제2 학부 역할도 맡게 되는 추세"라며 "이럴 때일수록 대학원이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교육부에서는 대학학사제도과가 대학원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대학원장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대학원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수립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석·박사 학위를 일률적으로 제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과거 논문 표절 시비도 종종 발생하는 등 국민 정서에 맞도록 심사기준을 명확히 수립하면 교육부도 대학원 자율성을 더욱 보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전향적 입장을 나타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