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 시행

입력 2015년04월14일 17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결정된 토지에 대하여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 동안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감정평가사 상담제는 개별공시지가 관련 상담을 원하는 구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 방법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에 상담일을 지정하고 계양구 담당 감정평가사가 상주하여 구청을 방문한 민원인과 직접 대면 상담할 예정이다. 또한 구청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유선을 통한 감정평가사와 상담을 요청할 경우 감정평가사가 해당 민원인과 직접 전화하는 상담도 병행한다.

 

이번 상담일은 의견제출기간(4월 10일 ~ 4월 30일) 중에는 4월 17일(금), 24일(금)에 시행되며 이의신청기간(5월 29일 ~ 6월 30일) 중에는 6월 12일(금), 19일(금)에 시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출된 의견은 토지특성을 재조사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 지가와의 균형여부를 조사한 후 계양구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5월 29일 결정·공시한다.

 

김기훈 부동산관리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 중 개별공시지가의 산정에 관한 객관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실시해 지가의 신뢰감 조성 및 소통하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