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 '사이버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5년04월14일 23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탈북민 취업‧진로 지원 강화를 위한 「사이버 교육」 최초 도입

[연합시민의소리]통일부 하나원(원장 이수영)은  14일 오전 10시 경기도 안성 소재 하나원에서 서울사이버대학교․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주)휴넷 등과 하나원 「사이버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취업․진로교육 강화와 북한이탈주민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외부의 사이버 대학 및 학점은행제기관 등과 협력하여 ’15년 4월 18일부터 하나원 사회적응교육 과정에 「사이버 교육」을 도입‧운영키로 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교양과목,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과 (주)휴넷은 학점은행 과목 및 개인능력개발 과목(컴퓨터활용, 외국어 등)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탈북민 교육생들이 보다 용이하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원은 이들 개설과목 중에서 교육생들의 희망에 따라 1~2개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교육생들의 호응도 등을 보아가며 수강과목 수 등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탈북민 교육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는 맞춤형 프로그램 개설 및 외부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