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2015년도 청소년 그린리더 양성교육'실시

입력 2015년04월21일 19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청장 강범석)는 미래세대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적응과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는 『청소년 그린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그린리더란 「온실가스 줄이기 범국민 실천운동을 선도하고 저탄소 녹색생활 전파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21세기형 녹색활동가」를 말한다.
 

 서구는 교육을 통해 학교 등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녹색 생활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면서 주변에 홍보활동이 가능한 차세대 그린리더 핵심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으로, 우리사회의 특성상 청소년은 다른 가족의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주요 구성원으로 이번 교육을 이수한 그린리더들이 각 가정의 실질적인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밝혔다.
 

 한국환경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 기후․환경네트워크와 협력하여 기후변화관련 전문강사들이 기후변화의 원인과 문제점, 지구온난화의 영향 및 대처방안, 녹색생활 실천 방법 등 이론수업과 체험수업 등을 총 3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그린리더 수료증이 배부되며, 기후변화 관련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관내 초․중․고생 약 1500여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계속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