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 개최

입력 2015년04월28일 23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방부는 전역예정장병 및 전역자의 취업지원을 위해『2015년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를 29일과30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전역예정장병들을 위한 취업박람회는 1998년 소규모 취업설명회로 시작하여 매년 1~2회씩 개최하여 올해로 28회를 맞이하였다.
 

취업박람회는 국방부의 대표적인 취업지원 사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전역(예정)장병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박람회는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등의 5개 정부기관과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4개 경제단체, KB국민은행, 이노비즈협회 등 16개 기업 및 기관이 후원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 취업박람회로 포스코, CJ그룹, KCC, 이랜드, 쿠팡 등 대기업과 우수 중견․중소기업 200여개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국방부와 고용노동부 양 부처 장관이 『일학습병행제』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병사까지 취업지원을 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두보를 마련하였다.
 

‘일학습병행제’는 선(先)취업 후(後)학습 형태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전역하는 군인이 급여를 받으면서 학비부담 없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전역군인의 사회진출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전역하는 우수인력을 기업에 취업시킴으로써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역예정장병의 취업기회 확대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준비된 이번 취업박람회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전역예정장병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역(예정)장병은 현역군인들의 미래이며 이들에 대한 최대 복지는 ‘취업’이라는 인식하에 국방부는 취업률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다.
 

 구인․구직자간 상호 면접을 요청할 수 있는 ‘국방취업매칭시스템’, KB국민은행과 공동추진 하는 ‘취업학교’, 온라인 박람회(3.25.~7.31.) 등 다양한 온·오프 행사가 진행된다.
 

취업박람회 종료 후에는 사후관리 전담센터의 운영, 단기 취업아카데미 및 구인구직만남행사 등을 통해 우수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전역예정장병을 연결하는 등 실질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지속할 것이다.
 

또한, 해외취업관, 일학습병행 취업관, 국내외 노후설계관, 창업관, 직업체험관, 컨설팅관, 이벤트관, 채용설명회장 등 다양한 전문관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다.
 

국방부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전역예정군인의 일자리 창출 및 취업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역 후 성공적인 사회복귀 지원 및 안정적인 생활여건 보장을 위해 실질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적극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