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주민참여 정책 테이블 참가자 모집

입력 2015년04월29일 14시5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구민들이 직접 부평 비전을 상상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부평 미래를 함께 고민할 ‘주민참여정책 테이블 (Open Conference) 참가자’ 200명을 5월 13일까지 모집한다.
 

 부평구는 올해를 구가 그동안 미래전략으로 추진해온 ‘지속가능발전 추진 성숙 단계의 해’로 정하고,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부평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이번 계획을 세웠다. 
 

 ‘주민참여정책 테이블’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은 5월 13일까지 e메일, 우편,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모둠 진행자(퍼실리테이터) 20명, 주제 토론 참가자 40명, 열린 토론 참가자 140명 등 총 200명이다.
 

 ‘주민참여정책 테이블’은 ‘우리 공동의 미래, 지속가능 부평을 상상하라’는 주제로 6월 9일 오후 한길초등학교 자람관에서 열린다. 

 공개 모집한 200명의 참가자들이 모둠별 7개 주제 중 하나의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게 되며, 이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6월 24일 ‘지속가능발전, 7가지 약속 선포식’을 통해 주민들과 공유하고, 정책에 우선 반영할 수 있는 것부터 민선6기 부평구청장 ‘7가지 약속’과 ‘지속가능발전 이행계획’에 반영된다.  
 

 부평구청 관계자는 “이번 주민참여 정책 테이블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 정치를 경험하고, 주민의 집단 지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홈페이지나 비전기획단(☎509-89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