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개소식

입력 2015년04월29일 15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 공동육아나눔터는 지난 28일 사회복지회관 3층에서 리모델링 22호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여성가족부와 삼성생명의 민간협력사업으로 계양구공동육아나눔터도 약 4,400만원의 지원을 받아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함께 공동 양육 및 정보를 나누는 공간으로 재탄생되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개소식은 여성가족부, 삼성생명, 계양구청, 계양구건강가정지원센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주요내빈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및 내빈소개,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케익커팅, 현판식, 공동육아나눔터 라운딩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육아가 이뤄지고 있는 공간으로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변화된 모습을 보며 이용자들과 담당자들 모두 공간변화에 대해 만족하였으며 공동육아나눔터의 역할과 개선사항 등의 의견들을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나누며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계양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하게 될 나눔터는 공동육아품앗이, 품앗이 지원활동, 장난감 도서 비치 및 대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녀들의 안전한 놀이공간 뿐만 아니라, 부모들에게는 육아스트레스 해소 및 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