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오감만족 친절봉사행정 적극 추진

입력 2015년05월04일 18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양정명 800년을 맞이하여 행정서비스에 대한 구민의 요구와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하여 청(聽)각, 체(体)감, 촉(觸)각, 시(視)각, 미(味)각의 오감(五感)만족 친절봉사행정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기억에 남는 차별화된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일반인도 참여하는 청내 아침방송 운영과 재능기부를 통한 ‘민원실 작은 음악회’, 음악이 흐르는 청각만족 민원실을 구현하도록 하였으며, 체감만족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호출제, 민원품질 피드백(Feedback)을 실시하여 민원처리에 대한 품질평가를 받도록 하였다.

 

또한 촉각만족을 위해 도란도란 북카페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코너를 마련하고 세계 책의 수도 인천과 관련하여 장르별 서가 정리와 도서기증 창구운영 등 새롭게 단장을 마쳤으며, 인터넷라운지(장애인·임산부·노약자석 마련) 운영, 시각만족을 위한 자연친화적인 실내화단 및 수족관 관리, 1직원 1화분 가꾸기와 BEST 방글이 매주 선정 등 친절한 웃음이 있는 민원실을 조성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미각만족을 위해 아모르카페 주변의 휴식공간을 정비하고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덜기 위해 음료를 제공하고 담당공무원의 설명을 들을 수 있게 하는 민원대기석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하는 등 오감만족의 친절봉사를 통해 행정의 신뢰성과 민원을 중시하는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계양구는 민원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추진시책 발굴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