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中 당산시 조비전구 대표단과 공동발전 방안 모색

입력 2015년05월27일 18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중구(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26일 량진강 구장을 단장으로 한 중국 하북성 당산시 조비전구 대표단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27일 오전에는 관내 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 명을 초청하여 ‘중국 당산시 조비전구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김홍섭 중구청장은 26일 개최된 간담회에서 두 정부 간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및 상호 방문 등을 계기로 관광, 문화, 경제, 항만 등 분야에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여 두 도시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 마련을 당부하였으며, 특히 인천 중구와 조비전구를 연결하는 뱃길을 조성하여 무역 교류를 활발히 하는 한편 인적 교류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량진강 조비전구 구장은 항만 등 무역 및 산업 발전 인프라를 갖춘 두 도시 간 공통점을 강조하며 인천 중구를 발전 모델로 삼아 조비전구를 더욱 빠르게 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이를 위해 중구와의 협력을 한 단계 심화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27일 오전, 중국 당산시 조비전구 인민정부의 주최로 하버파크 호텔에서 개최된 ‘중국 당산시 조비전구 투자유치설명회’는 약 100여 명의 기업인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량진강 구장의 환영사, 김홍섭 중구청장의 축사, ㈜환희이엔지 박병만 대표이사의 축사, 조비전구 투자환경 소개 및 국내기업 투자사례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두 정부는 한국 기업의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하여 전폭적인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인천 중구와 중국 당산시 조비전구는 지난 해 10월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하였으며 조비전구 대표단의 중구 방문은 우호교류 협력방안 및 의향서 체결 논의를 위한 지난 7월에 이은 두 번째 방문이다. 당산시 조비전구는 하북성에 위치한 국가급 경제개발구로 수심이 깊은 항구, 넓은 토지, 풍부한 에너지 및 편리한 교통 환경 등의 이점을 바탕으로 현재 산업별 특구 조성 및 발전에 주력하고 있는 신흥 개발구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