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 한양대학교 명예 공학박사 학위 받아

입력 2015년05월29일 17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29일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한양대가 수여하는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양대는 현대차그룹이 교내 '정몽구 미래자동차연구센터'를 열어 연구개발(R&D) 인재를 양성 지원하는 등 공로를 기려 정 회장에게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캠퍼스에서 현대차그룹과 공동으로 건립한 미래자동차연구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5층에 연면적 1만2724㎡(3849평) 규모로 차량실습실, 실험장비실, 강의실, 세미나실, 미래차 홍보관, 정몽구 컨퍼런스 홀, 학생 편의시설 등을 구비하고 있다.

앞으로 미래 친환경차 및 스마트카 설계를 위한 기술 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의 공간으로 활용된다.


한양대는 정 회장이 생산·R&D·서플라이 체인 혁신을 이뤄내고 해외 공장 건설 시 국내 부품업체들이 대규모 동반진출을 성사시킨 점은 산업사적 의미가 지대하다고 학술적 의미를 부여했다.

이와 함께 정 회장이 국민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사회공헌 철학을 실현하고 있는 점도 학위 수여의 주요 이유라고 밝혔다.


김종량 한양대 이사장은 학위 수여식에서 "정몽구 회장은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통찰력과 전략적 결단으로 완성차 사업을 주축으로 부품, 철강, 건설, 물류, 금융·서비스 등 현대차그룹의 주력 분야를 글로벌 기업으로 일궈낸 세계가 주목하는 경영인"이라고 말했다.


이영무 총장은 "현대·기아차를 유례없는 단기간에 세계 5위 자동차 업체로 성장시킨 창의와 혁신의 리더십과 경영철학은 미국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에서 MBA 필수 강의 주제로 채택할 만큼 경영학의 교범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날 정 회장은 수여식에 참석한 뒤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 육성에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다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 회장은 1967년 한양대 공업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미국 센트럴 코네티컷 주립대학교에서 명예 인문학 박사, 2001년 몽골국립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2003년 고려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