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기관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5년06월08일 20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5일 시와 군·구 및 민간 유관기관 등 1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기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기관 협약’은 인천시 치매예방관리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민·관이 긴밀한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해 치매관련 정책을 추진하고자 체결하게 됐다.
 

인천시에 적절한 맞춤형 모델을 개발하는 등 상호 유대강화를 통해 치매예방관리 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하는데 필요한‘지역사회 치매협의체’를 설치·운영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구성되는 ‘지역사회 치매협의체’는 인천시 광역치매센터 내에 설치돼 운영될 예정이다. 정기적인 정책회의 및 활동을 통해 인천시 치매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대사회는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65세 이상 노인인구의 치매 유병률은 계속 상승되고, 환자수도 매 20년마다 약 2배씩 증가할 전망이다.
 

연병길(길병원 정신의학과 교수) 인천시 광역치매센터장은 “이번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기관 협약 체결로 인천시 치매예방관리사업이 더욱 내실 있고, 효과성있는 사업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도 치매사업에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 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치매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관할 보건소나 인천광역치매센터(☎472-2027~9)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정현숙 (moca09@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통공사, 메르스 확산 방지 총력 (2015-06-08 21:02:32)
계양구, 메르스 대응 관련 비상근무 실시 및 각종 행사 연기·취소 (2015-06-08 10:45:23)
인천병무지청,‘My Job Idea 제안...
광주 북부소방서, 2024년 한국11...
광주 동부소방서, 공사장 용접...
인천시, 9.15 인천상륙작전일 ...
인천 연수구보건소, 7월 31일까...
인천 에스비글로벌헬스케어, ...
인천 연수구, 구정혁신자문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