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동시에 오픈 '총 2천500억원의 초대형 종합유통문화 체험공간'

입력 2015년06월17일 12시3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면적 10만㎡ 부지에 이마트가 6천평, 트레이더스가 3천평 규모로 들어서며 새롭게 선보이는 전문매장 더라이프와 일렉트로마트, 피코크키친 등

이마트타운 조감도=이마트 제공
[연합시민의소리] 신세계그룹은 오는 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를 동시에 입점하는 이마트타운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가 동시에 오픈하는 것은 처음으로 총 2천500억원의 투자비가 들었다.


연면적 10만㎡ 부지에 이마트가 6천평, 트레이더스가 3천평 규모로 들어서며 새롭게 선보이는 전문매장 더라이프와 일렉트로마트, 피코크키친 등 초대형 종합유통문화 체험공간을 시도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획일화된 기존 오프라인 할인점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이마트타운을 만들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상 1층에 600평 규모로 자리 잡은 피코크키친은 오리엔탈, 아메리칸, 유러피안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16개 식음료 코너를 갖췄다.


생활용품 전문점인 더라이프는 국내 주거환경과 생활 습관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일렉트로마트는 대·소형 가전은 물론 드론 체험존, 피규어 전문매장으로 구성했다.


10호 점포인 트레이더스 킨텍스점은 이마트와의 상품 중복률을 1%대로 낮추고 650여개의 신규 상품을 개발했다.


이외에도 일대일 페인팅 컨설팅을 해주는 벤자민무어 페인트샵, 한식뷔페 올반, 아이스크림 전문점 오슬로, 구슬함박, 식당돈, 삼대초마 등 맛집도 입점했다.


특히 이마트타운은 순환형 주동선 개념을 적용해 고객들이 매장에서 쇼핑할 때 최대한 많은 쇼핑이 노출될 수 있도록 동선을 설계했다.


또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새로운 O2O(Online to Oline) 서비스를 25일 선보인다. 비콘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마트앱 설치 후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면 계산대에서 이마트앱 포인트카드가 자동으로 노출된다. 배송서비스도 바코드를 스캔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