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메르스로 불황 겪는‘전통시장’매상 올리기
등록날짜 [ 2015년06월23일 17시07분 ]

부평구청_직원_시장경제_활성화를_위한_일신시장_방문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메르스 여파로 관내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의 매출이 급감하는 등 지역경제가 침체 분위기에 빠짐에 따라 지난 22일 오후 직원들이 일신시장과 부평시장로터리 지하도상가를 방문해 시장을 보는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가졌다.
 

홍미영 구청장은 직원 90여명과 함께 물가안정 캠페인을 벌이는 한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판매하는 ‘온누리상품권’을 이용, 전통시장의 신선한 과일, 채소, 육류 및 생선 등을 구입했다. 행사 참여 공무원들은 ‘전통시장을 이용하자’는 글이 실린 장바구니도 나눠줬다.
 
홍 구청장은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보기 행사를 마친 뒤 일신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후유증으로 인해 피해가 우려되는 중소 상인 지원 대책과 일신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회 등록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부평구는 메르스 사태, 대형마트와 SSM(기업형슈퍼마켓) 진출 확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인 ‘문화관광형시장 및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에 ‘부평 월드레코드 관광 쇼핑몰 만들기 프로젝트’를 제출, 국비보조금을 받아 내는 등 골목 상권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북성동 마을 공동작업장“ 준공식 개최 (2015-06-24 14:21:58)
최경환 부총리, '현재 관리 가능한 수준이지만 여러 각도로 점검하고 있다' (2015-06-22 20:50:03)
인천광역시교육청, 초·중등 ...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성여중...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몽골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인천...
인천광역시교육청, 늘봄학교 ...
영주시, 풍기읍 백리교차로 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