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지역에 기부물품 전하는 옹진군 이동푸드마켓

입력 2015년07월07일 09시4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지역에는 현재 광역푸드뱅크 1개소, 기초푸드뱅크 10개소, 푸드마켓 14개소가 운영되고 있지만, 옹진군에는 푸드뱅크가 없다.
 

섬의 지리적인 특성으로 배편을 이용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푸드뱅크를 운영할 복지시설이 없기 때문이다. 식품 및 생필품을 제조·유통하는 기업이 없는 것도 또 다른 이유다.
 

대신 옹진군에는 이동푸드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이동푸드마켓은 2013년 인천광역푸드뱅크에서 푸드뱅크가 없는 도서지역에 기부물품 지원을 제안하면서 옹진군청과 함께 시작하게 된 사업이다.
 

작년 4월 인천사회복지협의회와 옹진군청은 업무 협약을 갖고, 옹진군 7개 섬의 면사무소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 30개소의 이동푸드마켓이 있지만, 7개 섬으로만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을 운영하는 곳은 옹진군이 전국에서 유일하다.
 

옹진군 이동푸드마켓에서 전달하는 물품은 모두 식품업체, 유통회사, 개인 기부자 등이 후원한 식품 및 생필품이다. 면사무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고, 면사무소와 멀리 떨어진 작은 섬은 소포로 물품을 보낸다.
 

작년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 500명에게 4회에 걸쳐 쌀, 김치, 참기름, 식용유, 고추장, 라면 등 7,013개의 기부물품을 지원했다. 올해도 생필품이 필요한 옹진군지역 섬의 재가노인 등 소외계층 500명에 6회에 걸쳐 기부물품을 지원하게 된다.
 
인천광역푸드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식품기부 활성화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물품을 지원하고, 지역의 나눔문화를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식품 및 생활용품을 후원하려는 기부기업 및 개인 기부자는 푸드뱅크, 푸드마켓(☎1688-1377) 또는 인천광역푸드뱅크(☎032-891-1377)로 연락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