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조직문화개선 실적보고 및 토론회’개최

입력 2015년07월22일 22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은 지난 21일 청렴정책을 주도하고 이끌어 나가는 북부조직문화개선단과 부패취약분야 T/F팀이 참여하는 조직문화개선 실적보고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북부조직문화개선단은 2015년 북부조직문화개선 추진계획을 통해 부패취약분야별 부패유발 요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학교의 교사, 행정직 등 구성원들이 참여한 부패취약분야 T/F팀과 연계하여 청렴정책이 학교  현장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청렴교육을 통해 참석자들의 부패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분야별로 추진해 온 반부패 청렴정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였으며, 추진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자유로운 토론 형식으로 도출해 냄으로써 기본이 바로선 교육, 공정하고 청렴한  행정을 통해 교육수요자가 믿고 만족할 수 있는 북부교육을 만들고자 하는 구성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지고, 반부패 청렴정책의 추진방향을 확고히 하였다.
 

 토론회에 참석한 손경 장학사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금까지 아무 생각없이 반복해온 업무습관이나 관행, 제도 등이 청렴을 저해할 수 있다는 생각을 새롭게 하게     되었고, 학교현장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영천교육장은 총평을 통해 조동하 시인의 ‘나하나 꽃 피어’시구를 인용하며  “나하나 꽃피어 풀밭이 꽃밭이 되고 나도 물들고 너도 물들어 결국 온산이  활활 타오르듯이 우리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과 정성을 다하여 ‘신뢰받는 북부 교육’을 함께 만들자”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