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의회, 양정희 의원 대표 발의 여성친화도시 조성 조례안 가결 처리

입력 2015년07월27일 15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정희 남구의원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의회가 여성 친화 도시 조성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남구의회는 지난 22일 ‘제209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양정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 남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기본 조례안’을 가결 처리했다.
 

조례안은 여성발전기본법이 지난 7월1일부터 양성평등기본법으로 변경됨에 따라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양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함에 있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법적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여성의 관심과 세심함을 도시공간과 지역개발과정에 반영하고 개선해 도시경쟁력과 연계함은 물론, 남구의 지역가치와 브랜드 가치가 상승될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이 조성되는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정희 의원은 “지역정책 결정 과정에 여성의 완전한 참여를 보장하는 민·관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모든 부서의 사업에 성평등 관점을 통합·개선해 지역정책 전반이 평등하게 전환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