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성모,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평가 1등급

입력 2015년08월19일 20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천성모병원 견부수술
[연합시민의소리]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2014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심평원에서 실시한 금번 평가는 예방적 항생제를 사용하도록 권고하고 있는 수술 중 15개 수술(위수술, 대장수술, 담낭수술, 고관절치환술, 자궁적출술, 제왕절개술, 심장수술, 개두술, 전립선절제술, 녹내장수술, 갑상선수술, 유방수술, 척추수술, 견부수술)을 대상으로 항생제 투여시기, 항생제 선택, 투여기간, 환자관리, 기록률을 평가한 것으로, 부천성모병원은 지난 ‘2012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평가`에서도 1등급을 받은 바 있어 이번 평가로 2회 연속 1등급의 영예를 얻었다.

 

특히 부천성모병원은 15개 수술 중 고관절치환술, 자궁적출술, 제왕절개술, 개두술, 전립선절제술, 갑상선수술, 유방수술, 척추수술, 견부수술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 중 전립선절제술과 유방수술, 척추수술, 견부수술은 100점 만점을 기록했다.

 

권순석 진료부원장은 "항생제의 적절한 사용은 환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 질 향상 활동을 통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성모병원은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평가’ 1등급 외에도 ‘유소아 급성중이염 항생제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을 받는 등 적정한 항생제 처방에 있어서도 믿을 수 있는 병원임을 대내외적으로 검증받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