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네이버(주) 업무협력 협약 체결

입력 2015년09월02일 23시28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통계청(청장 유경준)은 네이버(주)(대표이사 김상헌)와 2일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사회 공공가치 창출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MOU는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 빅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두 기관이 빅데이터 활용을 위해 협력한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빅데이터 활용 공동연구, 빅데이터 활용,분석 강화 등 새로운 사회 공공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으로 각 계에서 빅데이터 활용이 보다 활발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1월 1일 실시되는 인구주택총조사의 성공적인 실시를 위한 국민들의 관심과 조사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빅데이터 기반 사회 예측 시스템 공동 연구, 빅데이터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 고도화, 빅데이터 통계작성 및 분석을 위한 자료의 공동 활용 , 자료 연계 및 분석을 통한 통계적 정보 작성 , 빅데이터 분석기법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 인구주택총조사 실시를 위한 홍보 등을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검색어 및 SNS 분석을 통해 소비,경기, 독감 등 주요 사회현상을 예측하고, 이를 통계를 통해서 검증, 보완함으로써 사회예측시스템 구축을 중점 연구하고,개인정보보호 관련 법체계하에서 활용가능한 두 기관의 빅데이터를 연계,분석함으로써 새롭고 가치있는 통계적 정보를 작성, 대국민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며,또한, 11월 1일부터 시작되는 인구주택총조사의 성공적 실시를 위해서 네이버의 협력으로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유경준 통계청장은 “이번 네이버와의 MOU는 통계청이 보유한 공공자료를 민간과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함으로써 보다 가치있는 정보를 작성하여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시발점이며, 또한 올해 11월에 실시되는 2015년 인구주택총조사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