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시흥시 곤충기획전 개최

입력 2015년09월07일 23시11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7일 시흥시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하중동 연꽃테마파크에서 “2015 야! 곤충이다” 제2회 시흥시 곤충기획전을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시장에 오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곤충기획전은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곤충들과 국내·외 희귀 곤충표본 60점, 식·약용 곤충, 천적곤충, 수서곤충 등이 전시되며, 곤충 생태관에서는 날아다니는 나비와 장수풍뎅이, 달팽이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베란다를 활용한 사육공간 전시로 가정에서도 쉽게 사육하여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곤충사육에 대해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동물의 한 살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생명·곤충교실 운영’ 학습자료 전시물을 볼 수 있으며, 학습 애완용, 식·약용, 사료용 곤충 상품과 메뚜기, 굼벵이 곤충음식 요리가 전시되는 등 시식코너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장수풍뎅이 등 곤충을 직접 만져보고 누에 실뽑기 물레체험, 곤충표본, 달팽이피리, 곤충점토 등 만들기 체험과 포토존, 곤충레이스, 곤충퀴즈 등 아이들 놀이도 진행한다.
 

시에서는 곤충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하여 2014년부터 곤충기획전을 개최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곤충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볼거리를 제공과 전시회를 통한 곤충산업 홍보, 다양한 수요층 확보 등 곤충농가의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